기타 프로 8 버전 출시!
전 세계 기타리스트들의 친구! 기타 프로(Guitar Pro)가 새로운 버전이 나왔습니다.
이번엔 8 버전입니다. 기존 버전은 7.6.0.2089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 중입니다. 😄👍
기타 연습을 위한 최고의 소프트웨어인 기타 프로에 대한 소개와 8 버전의 새로운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기타 프로란 무엇인가요?
기타 프로는 기타리스트들을 위한 악보 프로그램입니다. 기타 프로 정식 홈페이지 첫 화면 소개를 보겠습니다.
The best tab maker and reader to create, play and share sheet music!
악보를 만들고, 연주하고, 공유할 수 있는 최고의 탭(TAB) 제작, 리더 프로그램입니다!
정확한 자기소개입니다. 😊
기타 프로의 장점은 3가지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1) 기타 연습을 위한 악보를 쉽게 구해서 볼 수 있다.
2) 기타 연습을 위한 악보를 재생해서 들어볼 수 있다.
3) 기타 연습을 위한 악보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다.
기타 프로 8 버전! 새로운 기능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 정말 큰 변화입니다! 오디오 트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제 기타 프로도 어느 정도 시퀀서로 인정해줘야 하겠습니다.
메인 악기가 기타이고, 미디 공부를 하고 싶지만 프로그램을 어려워하는 분들에게
저는 기타 프로를 추천해왔습니다. 이제는 더 당당하게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두 번째, 새로운 연습 도구가 포함되었습니다.
포커스 트랙 노브(Focus/Unfocus)가 생겨서 선택된 트랙만 강조해서 들려줍니다!
솔로, 뮤트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트랙별 볼륨을 조정해 주어서 연습하기에 편리합니다.
위 사진에서 아래쪽 Master 트랙 가운데 있는 노브입니다.
또 비주얼 메트로놈(Visual Metronome) 기능을 이용해 더 직관적으로 BPM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BPM 창이 번쩍이면서 BPM을 알려줍니다.
이외에도 +, - 자판을 누르면 곡의 속도를 비율로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 가상 이펙터 체인을 이용해서 사운드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일렉트릭 기타 연주자들에게는 익숙한 페달 보드 디자인입니다.
가상의 페달 보드를 이용해서 새로운 체인을 만들고 사운드를 마스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유명 시퀀서들에 있는 기능입니다. 기타 프로가 더 좋아졌습니다.
네 번째, 드럼 세트의 각 파트의 볼륨을 믹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중에 사운드 뱅크를 선택해서 트랙의 악기 소리 변화를 실시간으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저처럼 기타 프로를 악보를 만드는데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악보의 디자인 수정 기능이 더 강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커멘드 팔레트(Command Palette) 기능으로 더 쉽게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사운드 뱅크가 더 보완되었고 소수점 BPM도 입력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기능들이 추가되고 보완되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애플 실리콘을 사용해서 향상된 효율성을 제공하게 된 부분이 반갑게 느껴집니다.
현재 사용 중인 M1 맥북에서 잘 작동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효율성이 더 좋아졌다고 하니 무척 반가운 부분입니다.
이렇게 기타 프로 8 버전 출시와 함께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기타 프로 프로그램은 통기타, 일렉기타, 베이스 기타, 우쿨렐레와 같이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기타를 배우신다면 기타 프로를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악보를 구하기도 쉽습니다.
마이 송북 서비스에 가입하면 악보를 구입해서 바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기타를 어느 정도 연주하시는 분들도 새로운 곡의 연습을 위해 기타 프로를 사용합니다.
이후에는 편집 기능을 이용해서 새로운 악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8 버전에서 오디오 트랙이 추가되면서 시퀀서 기능이 강화되어 더 반갑게 느껴집니다.
기타 프로를 사용하시면 미디 공부에도 분명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기타 프로 연구를 여러분과 함께 해나가고 싶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