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연구소

Jessie J, 폭발적인 성량의 가수 제시 제이에 대하여

by 자바슈크림 2022. 8. 19.

가수 제시 제이는 누구인가요?

제시 제이(Jessi J)는 1988년에 태어난 영국의 가수입니다. 그녀의 본명은 제시카 엘렌 코니시(Jessica Ellen Cornish)입니다. 런던에서 태어난 그녀는 11살 때 뮤지컬에 출연하면서 무대 경력을 시작합니다. 그녀는 BRIT 스쿨에서 공부한 뒤에 음반사와 계약을 맺게 됩니다. 리퍼블릭 레코드와 계약한 뒤, 제시 제이는 'Do it like a Dude' 싱글을 발매합니다. 그녀의 다음 싱글인 'Price Tag'는 영국을 포함한 19개국에서 1위를 하게 됩니다. 저도 이 곡을 통해서 제시 제이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시 제이의 라이브를 보면서 2가지에 크게 놀랐습니다. 처음엔 미국 가수인 줄 알았는데 영국 가수였던 것, 다음은 라이브에서의 폭발적인 성량과 자유자재로 표현하는 애드리브이었습니다. 그녀의 데뷔 앨범 'Who you are'는 2011년에 발매됩니다. 이 음반의 다른 싱글들로는 'Nobody's Perfect', 'Who you are', 'Domino' 등이 있습니다. 이 싱글들은 모두 영국 싱글 차트에서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해외 차트에 조금만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은 다 들어보셨을 노래들입니다. 제시 제이는 이 음반을 통해 단독 스튜디오 앨범에서 6개의 TOP 10 싱글을 보유한 최초의 영국 여성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두 번째 앨범인 'Alive'는 2013년에 영국 음반 차트에서 5위 안에 들었습니다. 그녀의 세 번째 앨범인 'Sweet Talker'는 영국에서 1위로 데뷔하고 전 세계적으로 멀티 플래티넘을 기록한 싱글 'Bang Bang' 발매되었습니다. 이 음반은 영국에서 TOP 5에 들었고 미국 빌보드 200에서 10위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2015년 1월 기준으로 제시 제이는 전 세계적으로 2천만 장의 싱글과 3백만 장의 앨범을 판매했습니다.

 

제시 제이의 어린 시절

제시 제이는 1988년 런던 레드 브리지의 채드웰 히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메이필드 고등학교를 다녔습니다. 그녀는 콜린스 공연 예술  학교에 다녔고 11살 때 'Whistle down the wind'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이후에는 국립 청소년 음악극장에 들어가서 'The Late sleepers'에 출연했습니다. 제시 제이에게는 두 명의 언니가 있었는데 그녀와는 다르게 둘 다 학구적이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제시 제이가 자매들과 똑같기를 기대했지만 그녀는 그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머리, 화장, 연기, 작곡, 노래에 관심을 갖고 그것을 잘했습니다. 제시 제이가 15일 때 TV쇼 'Britain's Brilliant Prodigies'에서 최우수 팝 가수상을 수상합니다. 그녀는 16살에 BRIT 스쿨에서 공부하기 시작했고 17살에 'Soul Deep'이라는 이름의 걸그룹에 가입했습니다. 그녀는 가수 아델, 레오나 루이스와 함께 2006년 졸업했습니다. 그녀는 18세에 '경미한 뇌졸중'을 앓았습니다. 이것은 그녀가 11살에 진단받은 심장 질환 때문이었습니다.

 

제시 제이의 음악 성향과 팬들을 대하는 태도

제시 제이는 소울 가수로 처음 알려졌지만, 주로 힙합의 영향을 받은 R&B와 팝 음악을 노래합니다. 사람들은 그녀를 아델과 에이미 와인하우스와 비교합니다. 하지만 평론가들은 그녀가 다른 가수들과는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음악 잡지 NME의 일베 말론도 그녀의 '부정할 수 없는 강력한 목소리'를 인정합니다. 가이언의 캐롤라인 설리번은 '만약 영국의 케이티 페리나 핑크가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면, 수백만 장의 판매량을 동반하는 것은 제시 제이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설리번은 '그녀의 노래는 돈으로 살 수 없다는 확신이 전달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제시 제이는 케이티 페리와 종종 비교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케이티 페리의 음악과 그녀의 직업윤리에 감탄하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런 그녀의 성향이 다른 가수들과 비교하는 일부 사람들에게 교훈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아티스트는 각자의 음악 성향과 개성을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아티스트의 고유의 음악적 색채로 존중받아야 합니다.

제시 제이가 팬들을 대하는 태도에서도 존중이 나타납니다. 그녀는 자신의 하트비트 투어 이후 팬들을 '하트비트'라고 부릅니다. 그것에 대해 그녀는 '내 팬들은 놀랍고, 내가 여기에 있는 유일한 이유이며, 사람들은 제가 누구인지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저를 응원하고, 제 음반을 사고, 호텔 밖에 서고, 쇼를 보러 오고, 제 가사의 문신을 하고, 저처럼 머리를 잘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또 말합니다. '나는 팬분들을 사랑해야 돼요. 그게 제가 그들을 제 심장박동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없었다면 저는 여기 없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시 제이의 자선 활동과 영향력

제시 제이는 BBC에서 방송되는 영국 자선 단체 'Children in need'와 'Comic life'에 출연했습니다. 2011년에 그녀는 자선 단체를 위해 머리를 깎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3년에 'Red nose day' 동안에 생방송으로 그녀의 머리를 깎으며 모금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제시 제이는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열린 자선 콘서트 children in need rocks manchester에서 기금을 모으기 위해 'Nobody's perfect'를 공연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영국 전역의 불치병 어린이들에게 소원을 들어주는 자선단체인 영국 어린이 자선단체 'Believe in Magic'의 후원자입니다.

제시 제이는 소울 보컬과 현대 R&B, 팝 , 일렉트로 팝, 힙합 비트를 혼합한 파격적인 음악 및 퍼포먼스 스타일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폭발적인 성량으로 무대를 장악합니다. 그녀는 2011년 크리틱스 초이스 브릿 어워드와 BBC 사운드 오브 2011을 포함하여 그녀의 경력을 통해 다양한 찬사를 받습니다. 그녀의 이런 능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해왔습니다. 제시 제이는 다양한 자선 사업을 지원해 왔으며 영국 자선 TV 방송에도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더 보이스 UK, 더 보이스 오스트레일리아, 더 보이스 키즈 UK에서 코치로도 활동했습니다.

반응형